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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수급자 선정 대기 중에 신청 할 수 있는 긴급복지지원 제도 신청 자격 및 구비서류 복지로

by 잡학사랑 2023.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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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위기 상황, 예를 들면 주소득자의 사망, 휴·폐업, 실직, 중대한 질병 혹은 화재·경매 등의 사고로 생활 곤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한 중요한 복지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긴급복지지원제도'인데요. 이 글을 통해 이 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긴급복지지원제도란?

긴급복지지원제도는 갑작스런 위기로 인해 생계를 이어가기 힘든 저소득 가구에게 신속한 지원을 제공하여, 가정해체나 만성적 빈곤의 위험을 줄이는 제도입니다. 원래 2006년 3월부터 '긴급생계비 지원제'로 시작되었습니다.

2. 왜 필요한 제도일까요?

기초수급자로서의 지원을 신청할 때 그 산정 기간이 30~60일이 걸립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생계 유지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는 이러한 시기에 필요한 잠시의 '다리'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가정의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제도입니다.

3. 지원 대상

이 제도는 거의 모든 위기 상황에 해당하는 가구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특히 첫 달 지원은 조건 없이 제공되며, 두번째 달부터는 소득과 재산을 확인한 후 지원됩니다.

4. 신청 방법

긴급복지지원을 필요로 하신다면 주소지 기준의 시·군·구청, 보건복지부 콜센터(국번없이 129) 또는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긴급지원 신청과 동시에 기초수급도 함께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추가 정보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복지로' 웹사이트에서 '긴급복지제도'를 검색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아무리 좋은 제도라도 모르면 활용할 수 없습니다. 주변에 위기 상황에 처한 사람이 있다면 이 제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생계의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도와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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