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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쌓기(투자 과학 정치 등)/마케팅

마케팅의 4P(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마켓 인(Market In), 프로덕트 아웃(Product out)

by 잡학사랑 2021.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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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4P와 마켓인 프로덕트 아웃, 고객지향, 생산지향, 제품지향

마켓팅 용어 몇가지 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4P 

마케팅 믹스라는 개념이 있다.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전략을 조합하자는 것이다. 마케팅 믹스중 하나인 마케팅4P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4P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여 제품을 만들어 고객이 니즈에 합당한 가격을 매기고 니즈에 대응한 유통을 제공해 니즈에 대응한 판매 촉진활동을 말한다. 

사과를-거래하는-장면

마켓인 (시장지향)

4P의 중심에는 표적 고객 이 존재한다. 표적 고객을 중심에 놓고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것이 마켓 인이다. 고객의 니즈를 잘 살피고 조사하며 원하는 제품을 만든다. 

프로덕트아웃 Product out

프로덕트 아웃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다.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니즈와 맞게 되면 폭발적인 관심과 판매가 일어날 수 있다. 

고객지향

마켓 인은 시장지향이라고 한다. 이 시장지향을 적극적으로 하면 고객지향으로 발전이 된다. 고객의 욕구를 만족 시키며 기업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을 말한다. 

  1. 고객의 욕구를 반영하는 제품을 개발한다. 
  2. 고객이 만족한다. 
  3. 기업이 이익을 얻는다.  

생산 지향

소비가 충분하거나 많은은 경우 저비용 및 대량 생산을 추구. 지금의 시장을 생각하는 방식에 적요하면 오래된 방식이라고 생각하지만, 개발도산국에서는 지금도 효과 적인 방식이다. 

제품지향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 을 중시 하고 소비자는 최상의 품질과 성능 기존에 없는 새로운 제품을 원한고 생각한다. 요즘은 좋은 제품을 그냥 올려 놓는다고 팔리지는 않는다. 판매 방법과 제품을 알리는 방법을 고려해야 된다. 

판매지향

가만히 있으면 고객이 사주지 않는다. 적극적으로 판매 행위를 하고 판촉도 해햐한다고 생각하는 것

시장지향

제품이나 판매가 아닌, 고객의 니즈에서 출발한다.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해줄 고객을 찾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고하겠다는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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